고전주의는 그리스와 로마의 미술을 다시 받아들이자는 것이지만 로마의 미술은 그리스의 미술을 모방한 것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다. 고전주의는 시대상황이 변하는 때라(프랑스혁명, 산업혁명 등) 기존의 것을 거부하는 의미이고 또한 진정한 미는 고딕이나 바로코 로코코 등의 형식이 아닌 고대의
고전주의발레와 마리우스 프티파
1870년대에 유럽 사람들은 낭만발레도 지겨워졌다. 낭만 발레를 대신할 새로운 것도 아직 등장하지 않자 서유럽에서는 발레의 인기가 시들어졌다. 그러나 그때 러시아 발레는 그제서야 한창 꽃을 피우기 시작한다.
1850년~60년대 러시아 황실은 19세기 최고의 안무가
우리 나라 사람들은 발레하면 러시아의 볼쇼이나 키로프 발레단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그리고 우리나라 발레단이 하는 대부분의 레퍼토리가 러시아 발레이기 때문에 '발레'라는 춤도 러시아에서 탄생했을 거라고 흔히 생각한다. 또는 발레용어가 모두 불어라서 프랑스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그
발레의 흐름: 신고전주의
고전발레와 현대발레를 잇는 다리
조지 발란신의 노력으로 독자적인 양식을 보임
일반적인 신고전주의 예술 : 18세기 말 ~ 18세기 초
순수하되 명확하고 강직한 선, 균형과 조화, 안정과 형식미의 존중
발레의 신고전주의는 일반적인 신고전주의와 다르게 해석
인체의
Ⅰ. 고전주의 문학
고전주의 문학의 본보기가 된 것은 당시 유럽이 알고 있던 유일한 이교문학(異敎文學)인 그리스 로마의 문학이었다. 그리하여 이탈리아에서는 호머나 베르길리우스를 본떠 아리오스토는 《광란(狂亂)의 오를란도》(1516)를, 타소는 《예루살렘 해방》(1575)과 같은 서사시를 썼고, 사
Ⅱ. 본론
1. 발레의 개념
1) 발레의 어원
발레라는 용어는 ‘춤을 추다’라는 이탈리아어 ballare에서 유래하였고 ballare는 무도장(ball room)에서 춤에 관한 말 ballo에서 유래 하였다. 발라테 (ballat)는 13세기와 14세기에 투스카니에서 춤과 함께 불리던 노래였다. 추조이는 르네상스 후엽에 메디치의 제후들
줄거리를 설명하는 것이 고전발레라면 현대에 이르러 발레씨어터는 안무자가 이야기하고 싶은 장면을 크게 강조하는 안무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예를 들면 [춘향전]의 줄거리를 모두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변학도의 못된 소행을 중심으로 다른 부분을 덧붙여 연출하는 것이다. 베자르는 토털-씨어터
고전주의 음악(Classic Music)
1) 시기
1800년을 전후한 약 30년 간으로, 모차르트, 하이든, 베토벤은 빈악파라 불릴 만큼 양식적 통일의 정점을 이루었다.
2) 특징
종교음악에서 탈피하여 절대음악을 탄생시키고, 음에 의한 균형미, 형식미, 구성미를 추구하였고 다성음악 수법이 차츰 단성음악 수법
발레예술을 일으킨 많은 연예와 중세에 종교의 보호아래 행해졌던 페스티벌과 기적극 및 극장적인 많은 연기들이 르네상스시대 연기의 기틀이 되었다.
영국의 헨리 8세는 1510년에 당시에 유행하던 로빈훗에 대한 설화에 근거를 둔 정교한 가면극을 상연하였다. 그리고 1518년 바티칸에서도 르네상사의
발레라는게 보면 볼수록 매력이 있고 정말 아름답고 섬세하고 전체적으로 조화되는 느낌이 받을 수 있다는게 동영상으로 본 ‘지젤’과 ‘백조의 호수’가 아닌가 한다. 이 공연은 낭만주의와 고전주의 대표적인 작품이라는 것 낭만주의라 하면 이성을 중시하는 것보다 내면의 감정에 더욱 충실하여